인덕원 퍼스비엘(내손라구역 주택재개발)이 현재 착공에 들어갔고 관리처분변경인가도 완료되어 조만간 분양공고가 날 것 같습니다. 내 집 마련과 투자의 관점에서 관심가지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최대한 넣어 퍼스비엘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인덕원 퍼스비엘 (내손라구역 주택재개발)
위치와 규모
위치는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661번지 일대에 대우건설 컨소시엄 (대우, GS, 롯데건설) 이 짓습니다. 규모는 지하 4층, 지상 17층 ~ 34층으로 대지면적 63,851 제곱미터에 건폐율 16%로 지어져서 동 간 거리가 넓고 쾌적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부분의 동이 남향으로 배치될 예정입니다. 지형이 네모 반듯한 평지에다 건물이 도로에서 많이 안쪽으로 들어와 지어지고 조경을 특화하여 공원처럼 만든다고 하니 완공이후 동네가 달라지는 효과가 있겠네요.
세대수와 평형
세대수는 총 2180세대이며 이 중에서 임대 102세대, 소형임대 76세대를 제외하고 일반분양 586세대입니다. 일반분양 세대수는 49m2 314세대, 59m2 234세대, 74m2 12세대, 84m2 26세대로 84보다 큰 평형은 없습니다. 청년이나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59와 49가 많고 특히 49의 경우 방2개가 다 남향에 배치되는 3 베이 구조에 계단식 구조라 투자자들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선호하는 84 판상형의 경우 5층 이상은 조합원이 모두 가져갔고 4층이하만 일반분양 될 예정이니 고층을 고집하시는 분들은 현시점에서는 입주권구매를 고려하시는 게 낫겠습니다. 그러나 단지 평면도를 보시면 저층이라 하더라도 도로까지의 거리가 기부체납 공원으로 인해 멀고 조경을 특화하는 단지이기 때문에 일조권, 매연, 소음 및 사생활 침해 부분은 다른 단지 저층에 비해 매우 양호할 것으로 예상되어 저층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눈여겨보시면 좋겠습니다.
![]() |
![]() |
![]() |
교통
도로교통은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록, 제2경인 고속도로등을 이용해 과천, 강남, 판교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의 경우는 단지에서 도보 20분거리에 4호선 인덕원이 있으며 현재 공사 중인 월곶판교선과 GTX-C가 예정되어 있고 인덕원 동탄선도 들어올 예정입니다. 먼 이야기지만 인덕원역에 신규 노선들이 하나씩 들어오고 복합환승센터도 완공이 되면 수도권에서 서울중심부, 강남, 판교, 동탄, 송도 등 핵심 일자리 지역으로 출퇴근 가능한 입지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퍼스비엘은 인덕원역, 청계역(월판선), 농수산물시장역(인동선) 어느역과도 초역세를 이루지 못하는 단점이 있고 이는 청계지구까지 완성되면 다양한 연계버스노선들로 보완되겠지요.
환경
단지옆으로 학의천이 흐르고 있어 산책과 자전거이용이 용이하고 포일 어울림센터에 수영장 및 테니스장, 내손체육공원 축구장, 단지 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청계산 모락산 등산 등 취향에 맞게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백운호수에 롯데 타임빌라스, 롯데마트, 이마트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한림대 성심병원이 가까이 있습니다. 백운호수에 병원을 유치하겠다는 시장의 공약이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지켜볼 일이죠.
학군
그동안 의왕은 학군을 논할 만한 곳이 아니었지만 헬리오시티가 지어지고 오륜중이 갑자기 나타나 위력을 발휘하듯 학군은 신축 대단지가 들어서면 달라집니다. 퍼스비엘은 단지 바로 건너편에 내손초등학교가 있어 초품아이며, 경기도 최대 학원가인 평촌학원가도 인접해 있어 향후 학군의 도약이 예상됩니다. 또한 퍼스비엘 인근 이편한세상 단지 부근에 미래형 중고 통합학교가 올해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라 25년경 완공될 경우 퍼스비엘 입주시기에는 입학이 가능할 것입니다.
내손도서관 벌말도서관이 가까이 있고 단지내 기부채납 공원에 청소년수련관이 지어질 예정입니다.
상권
퍼스비엘 단지상가는 단지북측 동아에코빌 앞쪽에 형성될 예정이며 현재 상권은 에버하임 뒤편 벨포레 스퀘어 쪽에 있지만 거리가 있고 오히려 엘센트로와 힐스테이트 인덕원, 청계지구 쪽 상권이 가깝습니다. 재개발 해제된 내손가구역 쪽에 상권이 조금씩 형성 중인데, 다구역과 라구역이 둘 다 입주하는 4년 뒤쯤에는 많이 달라지겠죠.
부동산을 바라볼 때는 상상력이 필요합니다. 궁금하면 임장을 가보고 현재의 모습이 아닌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세요. 그린벨트가 해제되어 개발된 청계지구와 함께 대단지 신축 아파트 동네가 되어 있을 몇년 뒤를 말이죠.
퍼스비엘 길건너 한전 부지에 향후 어떤 시설이 들어올지, 코로나 때 낙후된 시설로 말 많았던 서울구치소는 언제까지 거기 있을지 등등 아직 변화될 남은 그린벨트 지역이 어떻게 바뀌어 갈지도 앞으로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언론의 뭇매를 맞는 길건너 푸르지오 엘센트로가 급락하다 최근 11억대 실거래가를 등록하며 안착되어 가는 분위기입니다. 현재 정식 분양공고가 나있지 않고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만 난무한 관계로 공고가 나면 다시 분양관련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